행복나래 가치날자
행복나래 뉴스레터
Vol.43 2019.07
제2회 사회적경제 박람회
▲ 사회적경제박람회 행복나래 부스를 찾은 사회적기업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ㆍ대전무역전시관에서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사회적 가치와 사회적경제 상품의 매력을 맘껏 체험할 수 있었던 박람회 현장을 소개합니다.
01 사회적기업 곳곳을 체험하도록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린 제2회 사회적경제 박람회. 박람회장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도록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각 글자마다 도장을 찍어오면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기업을 둘러보며 매의 눈으로 스탬프를 찾는 참관객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상품권을 사용하는 참관객
▲ 사회적경제박람회 스탬프 투어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고 받은 상품권으로 상품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자폐인이 그린 작품이 상품이 되는

'오티스타'의 참신한 그림에 반해 노트와 메모지, 책갈피를 구입했습니다. 각 부스에서도 상품을 만날 수 있지만, 중앙에 펼쳐진 <가치가게>에서도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02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방문한 대통령

사회적경제 박람회 현장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하며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각장애인이 운전하는 '고요한 택시', 우유로 만들어 안전안 장난감 '카우토이', 빛이 없는 곳에 빛을 밝히는 '루미르' 등 박람회 현장 곳곳을 둘러보았습니다.

▲ 우유로 만든 점토를 체험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스랩>
03 행복나래 가치날자

행복나래에서는 사회적기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사업과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2019년 3회차 상품경쟁력 강화사업, 사회적기업 스토리를 확산하기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사업 등 지원사업들을 소개했습니다.

박람회장에 참가한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에서도 사회적기업가로서 가지는 니즈를 이야기하고, 사업에 대한 문의를 하기 위해 많이 방문해주셨습니다.

▲ 행복나래에서 사회적기업을 위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 행복나래 부스에 많은 참관객이 방문하고 있다.